重磅重磅!!! 大家最关注的新引擎bug及问题,韩服官方终于站出来并且给出优化解决方案。将会在近段时间进行更新。

原文:
피파 온라인3 엔진 업데이트 이후 피드백 패치 준비 중! 공중 볼 커서, 슛 기옥 해결하겠다

1월 24일(일), 피파 온라인3 챔피언십 2016 승강전이 진행되는 자리에서 넥슨 피파실의 박정무 실장이 특별 출연해 엔진 업데이트 이후 '피파 온라인3'의 현주소를 짚어봄과 동시에 많은 이야기가 있었던 추후 개선 방향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시작에 앞서 박정무 실장은 "엔진 업데이트 이후 정말 많은 피드백을 해주셨다. 12월 중순에 1차 밸런스 패치를 하면서 개선 사항에 대해 빨리 대응하겠다고 말씀드렸지만 이후 피드백을 많이 못해드렸던 것 같다. 이점은 정말 죄송하게 생각하며 확실한 조치 계획이 마련되지 않은 상황에서 오히려 유저 여러분들께 혼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부분에서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었다"라며 2차 개선 패치 빌드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다음은 이날 현장에서 진행된 엔진 업데이트 피드백 관련 Q&A의 주요 내용이다.


Q. 공중 볼 커서 변경에 대한 불편 사항이 많이 이야기되고 있다.

관련해서 2차 개선에 대한 패치 빌드가 완성되었고 테스트 과정 중에 있다. 테스트 과정의 최대 목표는 엔진 업데이트 이전에 대한 체감을 찾는 것이다.

공중 볼 커서 변경이란 상황 자체가 굉장히 다양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각각의 상황에 맞게, 그리고 상황에 맞는 유저분들의 행동 방식에 맞게 개선 방식을 찾아야 해서 그 과정이 굉장히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확실하지 않은 패치를 어설프게 해서 2차, 3차 패치를 내보내기 보단 조금 더 시간을 갖더라도 확실한 버전을 내보내는 게 우리의 임무라고 생각한다. 패치는 준비되어 있고, 시간이 늦춰져서 연기가 될 수 있지만 조심스럽게 2월안에는 공중 볼 커서 변경에 대한 부분이 확실히 개선이 될 것 같다

Q. 경기 중 골 가뭄 현상이 심하다. 속칭 '슛 기옥(긴 슈팅 모션)'이라는 현상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 같은데, 개선사항이 있을지

엔진 업데이트 이후 골이 많이 발생하지 않은 것이 사실이고, 유저 여러분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것 같다. 심각성을 알고 있고 개선 할 방향을 잡고 있다.

하지만 슛 기옥 같은 경우에는 공중 볼 처럼 빌드나 패치가 준비된 상황은 아니다. 이 부분은 충분히 개선이 가능한 상태며 지금도 스피어헤드 개발팀과 EA 캐나다 스튜디오에서 충분히 연구 중이다. 역시 늦어도 2월 안에는 개선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Q. 선수와 관련된 내용이다. 지난 엔진 때만해도 날아다니던 선수가 있는데 '공수 참여도'가 추가되면서 내가 원하는 움직임을 가지지 못하는 경우가 생겼다.

나도 반 바스텐을 가지고 있다. 공수 참여도 같은 경우에는 이전 버전과 다르게 유저분들의 개입 부분이 달라진 것 같다. 이로 인해 매치 진행에 영향을 받는 부분이 있는데, 관련해서는 계속해서 고민 중이다. 커서 변경이나 슛기옥 관련 패치보다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리겠지만 어느정도 정당한 정답을 얻게 된다면 공지 사항을 통해서 개선 방향이나 계획을 더 자세하게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다.

Q. 이외에도 엔진 업데이트 관련해 변경 사항이 있을지

엔진 업데이트 관련해서 다음주 점검 후인 28일(목)에 추가적으로 패치를 진행한다.

선수 체력 시스템 변경으로 인해서 관리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체력 회복 속도를 상향시켰다. 이후에는 선수 관리에 조금 더 원할한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또 하나는 조금 다른 방향의 이야기이긴 한데, 리그모드 개편 관련 사항이다. 리그모드 개편 후에 보상의 상향으로 많은 유저분들이 관심과 참여를 하고 있는 상황. 헌데 일부 유저분들이 리그 시뮬레이션권을 활용한 매크로 등 악용 사례들이 꽤 있어서 이 부분에 대한 개선사항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사항으로 추가 안내를 드리겠다.

Q. 2016년의 피파 온라인3의 업데이트는 어떻게 진행될까

2016년에도 새로운 업데이트가 많이 준비되어 있다. 다 말씀드리기엔 자리가 아닌것 같고, 간단히 1월 말에는 트레이드 시스템이 개편이 진행된다. 기존에는 트레이드 시스템을 통해 필요없는 선수를 트레이드 시스템을 활용했다면, 이번엔 효율을 높여 최상의 경우 월드 레전드 선수까지 만날 수 있도록 바뀔 예정이다.

끝으로 2016년에도 많은 사랑을 부탁드리며, 공중볼 커서 변경 패치가 이뤄지는 날에는 전 유저 대상으로 $$행운의 상자, 리그 시뮬레이션권 100장, 1만 마일리지를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하겠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업데이트 관련해서는 조심스러운 부분이 많이 있었다. 유저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더 귀 기울여 앞으로도 만족할 수 있는 피파 온라인3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下面是原文翻译